브리지포트, 뉴왁, 웨스트 오렌지 지역 상대적으로 저렴해 포스트 코로나 시기로 접어듦과 동시에 세계적인 물가 상승이 연이어 터지면서 뉴욕 메트로 지역 주거비 상승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뉴욕시 가운데 가장 높은 임대료를 보이는 맨해튼의 경우 원베드 …
미국의 주택담보대출(모기지) 금리가 20년 만에 처음으로 7% 선을 넘어섰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27일 주택담보대출업체인 프레디 맥을 인용해 이번 주 평균 미국 30년 만기 모기지 고정금리가 7.08%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모기지 금리가 7% 선을 넘은 것은 미국…
8월 케이스-실러 주택가격지수 0.9%↓…전년 대비 상승 폭도 역대 최대 둔화꺾이기 시작한 미국의 집값 하락 폭이 더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글로벌 시장지수 제공업체인 'S&P 다우존스 인덱스'는 25일(현지시간) 미 주요 도시들의 평균 집값 추세를 측정하는 8…
전년동월 대비 집값은 계속 상승…NAR "바닥 아니지만 시장붕괴 없을 것"미국의 주택시장이 사실상 10년 만에 가장 침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미 부동산중개인협회(NAR)는 9월 기존주택 매매 건수가 전월보다 1.5% 감소한 471만 건(연율)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
뉴욕시가 렌트비 안정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인 렌트 안정화 아파트들의 임대료가 10년 만에 최대폭으로 인상될 예정이다. 지난 6월 뉴욕시 임대료 가이드라인 위원회는 5대 4로 인상안을 가결하면서 올해 임대료 인상이 현실화되었다. 이에 따라 10월 1일을 기점으로 2…
미국 경제가 안정화를 넘어 급락하고 있다는 신호가 여기 저기서 터져 나오고 있다. 최근 맨해튼 부동산 시장이 빠르게 냉각되면서 부동산 침체기가 오는 것이 아니냐는 불안감이 엄습하고 있다. FOMC의 잇따른 금리 인상으로 모기지 금리가 빠르게 오르면서 부동산 수요가 빠르…
작년대비 29% 상승, 가을 시장에 더 오를 가능성 높아 팬데믹 이후 상승세를 보이고 있던 뉴욕시 임대료가 고점을 지나 급등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대비 약 30% 가까운 인상률을 보이면서 임대 시장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밀러 사무엘 엔 더…
9만8천600채 거래…2009년 기록 집계 시작한 뒤 최저수준 미국 주택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18일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 자료를 인용해 2021년 4월부터 2022년 3월까지 1년간…
최근 급등하던 모기지 이율이 1주일 만에 0.4%가 빠지는 급강하 현상을 보였다. 전문가들은 시장에서 부동산 상황이 특정 방향을 확인할 수 없을 만큼 혼재된 상황으로 분석하고 있다. <출처, Photo Patrick Tomasso Unsplash>&…
주택 수요, 주택 가격 급등 이미 달성, 마지막 주택 가격 급락시 2008년 사태 재현 주택 시장이 혼조세를 보이면서 부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애널리스트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주택시장이 2008년 모기지 사태와 비슷한 수준을 보일 수 있다는 평가…
모기지 안정화되기 전까지는 캐시 바이어 중심 시장 될 듯 천장을 모르고 급등하던 모기지 이율이 다소 주춤하자 부동산 시장이 다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주 가장 많은 주택 수요자들이 거래하는 30년 고정 금리가 5.7%로 5.81%에서…
5월 주택구입능력지수, 2006년 이후 최저…수요둔화에 호가 낮추기도 집값과 대출 금리의 동반 상승 탓에 미국에서 집을 사기가 16년 만에 가장 어려워졌다. 8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부동산중개인협회(NAR)가 산정하는 주택구입능력지수가 지…
전문가 "집값 상승률 첫 감속 신호…도전적 거시경제 환경" 지난 4월 미국의 집값이 고공행진을 이어갔으나, 가격 오름세가 살짝 둔화하는 조짐도 보였다.28일 CNBC방송 등에 따르면 미 주요 도시들의 평균 집값 추세를 측정하는 4월 스탠더…
코로나 감염자수가 다시한번 안정세를 띄고 대기업들의 사무실 리턴 바람이 거세게 불면서 뉴욕시 부동산 시장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양상이다. 이 가운데 렌트비 문제는 기존의 시장 예상과는 달리 빠르게 상승하면서 과연 얼마나 치솟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세계적인 전염병 공포가 커지면서 선호하는 주거 형태가 바뀌고 있다. 코로나 초기 미국에서는 뉴욕을 중심으로 대도시 지역 코로나 확산이 빠르게 나타나면서 이른바 도시를 떠나는 엑소더스 현상이 발생했었다. 이 당시 뉴욕시는 주택 임대 가격이 50% 이상 폭락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