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시 연장·재발급 신청해야 … 현재는 학업 끝날 때까지 가능불법체류율 높은 국가는 최대 2년 … 대학원생 큰 타격미 정부가 학생비자 유효기간을 최대 4년으로 제한하는 방안을 내놨다.현재 학생비자 소지자의 경우 학업이나 학위를 마칠 때까지 머물도록 허용하는데 앞으로는 …
멕시코국경서 코로나 규정따라 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규정에 따라 멕시코 접경 지역에서 어린이 난민 약 8,800명을 추방한 것으로 드러났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봉쇄조치를 시행한 지난 3월 2…
"중국 군부와 연계"… '기술·지식재산권 보호' 차원미·중 갈등이 갈수록 격화하는 가운데 미 정부가 중국 군부와 연계된 것으로 추정되는 중국인 1,000여명에 대한 비자를 취소했다고 로이터통신이 9일 보도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국무부 대변인은 "대통령 포고령에 따…
올해 상반기 5,800여명… 코로나19 부실대응·세금 부담 등 추정올해 상반기까지 미국 시민권을 포기한 사람이 역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뉴욕에 본사를 둔 외국인 조세 전문 회계법인 뱀브리지가 9일 발표한 자료를 보면 2020년 상반기 시민권 포기자는 5,800…
"올 3월 9일 기준 등록 안 된 유학생, 비자 발급 못 받을 것"1주일여만에 철회한 유학생 추방지침, 신입생으로 타깃 좁혀미 정부가 가을학기에 100% 온라인 수강하는 신입 유학생들의 입국을 금지한다고 로이터통신이 24일 보도했다.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세관단속국(IC…
의료인·트럭 운전사 등 필수이동은 허용전 세계적인 코로나 감염 급증 사태의 한가운데에 있는 북미 대륙이 국경 봉쇄를 연장하기로 합의했다. 16일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캐나다 트뤼도 총리는 캐…
20일부터 2주간 3차례 진단검사 시행대한민국 정부는 최근 해외 입국자의 확진자 증가에 따라 입국자 관리에 나선다. 뉴욕주 총영사관 16일 공지에 따르면 해외 입국자들의 코로나 검사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 내 자가 격리 장소가 없을 경우 이용하는 임시 …
버로우 판사 "합의 효력 미 전역 똑같이 적용될 것" 발표트럼프 행정부가 대학들의 가을 학기 개강을 위한 레버리지로 사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유학생에 대한 입국 제한이 풀리게 될 전망이다. 뉴욕타임즈와 CNN은 발표14일 법원과 학교, 그리고 정부가 합의…
샌프란시스코 공항서 ... 새 비자 제한 규정 적용시카고 드폴대학의 한국인 유학생이 지난 8일 샌프란시스코 공항을 통해 미국에 들어오려다 입국을 거부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드폴대 등 미국 59개 대학은 온라인 수강 유학생에 대한 정부의 비자 제한 조치를 막아달라는 소송…
첫 공판 15일 열려 ... 예일·스탠퍼드 등도 법원에 의견서 제출하버드대와 매사추세츠공대(MIT)가 도널드트럼프 행정부의 외국인 유학생 비자 취소 조치 시행중단을 요구하는 가처분신청을 내자 미 대학들이 지원사격에 나섰다. 13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예일대를 비롯한 …
보고 체계부터 메시지 관리까지 시민 불안과 거짓 정보 난무 미국내 코로나 대처가 세계적인 웃음거리로 전락한 가운데 연방 정부의 코로나 관련 메시지 관리에 문제가 있음이 드러났다. 지난 10일 파우치 국립 알레르기, 감염병 연구소 소…
하버드대 "정부가 일률적 방식 강요"…대응책 마련 비상 미 대학들은 6일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온라인 수강 유학생들에 대한 퇴출 카드를 꺼내 들자 "더 큰 혼란만 초래한다"며 강력히 비판했다. 미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세관단속국(ICE)은 이날 '학생 및 교환…
'완전 온라인 수업'의 경우 "미국 떠나야"…한국인 유학생도 영향 오프라인 수업 병행 학교로 전학 등 다른 조치 취해야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가을 학기에 모든 수업을 온라인으로 받게 되는 외국인 학생의 경우 비…
순 이민자 수 빠르게 줄어 임금 성장세 약화부터 타운 세수 문제까지 부정적 영향 커져 트럼프 연방 행정부의 이민 정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면서 변화된 이민정책이 몰고 올 사회상에 대한 연구가 이어지고 있다. 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