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법무부 "트럼프 수색영장 공개 청구"…트럼프 "당장 공개"

WP "FBI가 찾으려 했던 문서 중 핵무기 기밀 문건도 포함" 법무부, 트럼프 겨냥한 정치적 '표적수사' 주장 불식 주력조 바이든 미 행정부는 11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자택에 대한 연방수사국(FBI)의 압수수색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그러면서 직전 대통령에 대한…

17시간 전 by 플랜X 정치

트럼프 "북한 미사일 실험, 실망스러운 징조…비핵화 빨리해야"

통일교 단체 천주평화연합, '서밋 2022 앤드 리더십 콘퍼런스' 개최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북한이 올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등 탄도미사일 연쇄 시험 발사를 한 것과 관련해 "실망스러운 징조"라며 "북한은 비핵화를 빨리, 서둘러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9시간 전 by 플랜X 정치

"트럼프, 대통령기록물 수시로 버려…변기 막힐 정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재임 중 자신의 메모를 백악관 변기통에 버린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이 외에도 그가 대통령 기록물로 보존돼야 할 내부 문서를 수시로 파기하는 등 주먹구구식으로 다뤄왔다는 증언이 나오고 있다.CNN은 9일 트럼프 전 대통령이 주…

3일 전 by 플랜X 정치

"바이든, 사살한 테러범 알자와히리 전력 부풀려 발표"

"미 구축함 폭파·9·11 테러 주동자로 지목됐지만 근거 부족"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최근 사살한 테러조직 알카에다의 수괴 아이만 알자와히리의 행적을 부풀려 발표했다는 평가가 나온다고 뉴욕타임스(NYT)가 8일 보도했다.지난 1일 바이든 대통령은 알자와히…

3일 전 by 플랜X 정치

밤샘토론 끝 51대50…바이든표 기후대응법안 구사일생

공화 전원반대 속 '당연직 상원의장' 부통령 캐스팅보트 하원통과·발효 확실시…지지율 바닥기는 바이든에 '숨통'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취임 후 1년여간 주력해온 기후대응, 경제재건 역점 법안이 마침내 상원 문턱을 간신히 넘었다.특히 중간선거를 앞두고 표심이 절실한 바이…

4일 전 by 플랜X 정치

인디애나주, 대법원 판결 후 낙태금지법 최초 도입

공화당이 장악한 의회서 법안 통과 직후 주지사가 서명…내달 15일 시행 임신부 생명 위협 상황, 강간·근친상간 등으로 인한 임신 등은 예외 미국 연방대법원이 여성의 낙태권을 확립한 '로 대 웨이드' 판결을 뒤집은 이후 보수 성향이 강한 인디애나주가 최초로 낙태…

6일 전 by 플랜X 정치

잇따른 연방 대법원 보수 판결에 탄핵 청원 빗발

낙태권 보장 파기를 시작으로 연이어 보수적 판결을 보이고 있는 연방 대법원에 대한 반감이 탄핵 요구로 이어지고 있다.  미국 최대 인터넷 청원 사이트 무브온 (moveon.org)에 따르면 보수 성향의 클래런스 토머스 대법관에 대한 탄핵 요구청원이 1…

7일 전 by 플랜X 정치

미국, 우크라이나에 5억5천만 달러 규모 무기 추가 지원

미국은 1일 러시아와 교전 중인 우크라이나에 5억5천만 달러 규모의 무기를 추가로 지원키로 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출처, Photo BEAR Labs Unsplash> …

11일 전 by 플랜X 정치

연방 하원의장 "한국 등 인태지역 순방 출발"…대만 언급은 없어

내일 싱가포르 도착…"상호 안전보장·경제협력 논의 집중" 대만 방문설에 중국과 갈등…출발 전 회견서도 "보안상 절대 말 안해"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30일 한국을 포함한 인도태평양 지역 순방에 나섰다.그는 출발 사실을 직접 알리면서도 미중관계의 뜨거운 감자로…

12일 전 by 플랜X 정치

'낙태권 폐지' 연방대법관, 국제사회 비판에 '역사적 영광' 냉소

판결 뒤 유럽 가톨릭행사에서 첫 공개행보 "종교 신념에 적개심 증가" 보수가치 수호 필요성 역설 낙태권 폐지 판결을 주도한 연방 대법관이 국제사회의 비판에 되레 '역사적 영광'이라며 냉소하는 태도를 보였다.28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새뮤얼 알리토 대법관은 …

15일 전 by 플랜X 정치

"미국 양당제 정치 끝내자"…제3지대 중도 정당 창당

앤드루 양·크리스틴 휘트먼 등 중심…성공 가능성은 미지수  민주당과 공화당의 양당 구도가 확고히 자리 잡은 미국에서 제3지대를 내세운 중도 정당이 창당한다고 로이터 통신이 27일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민주당 뉴욕시장 예비선거에서 탈락한 뒤 탈…

15일 전 by 플랜X 정치

바이든, 코로나19 음성 판정…주치의 "격리 해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았다.바이든 대통령 주치의인 케빈 오코너 박사는 27일 메모를 통해 "바이든 대통령이 어제 저녁과 오늘 두 차례에 걸쳐 음성 판정을 받았다"며 "열도 없고 약 복용도 중단했다"고 밝혔다.&l…

16일 전 by 플랜X 정치

"민주당 지지 75%, 바이든 출마 반대…공화도 '트럼프반대' 55%"

CNN 여론조사…"최악의 인플레 등에 유권자 불만 만연" 미국 민주당 지지층 4명중 3명은 조 바이든 대통령의 2024년 대선 출마를 반대한다는 여론 조사가 27일 나왔다.CNN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의 성인 1천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민주당…

16일 전 by 플랜X 정치

바이든 대통령 한국식 이름은 배지성…뜻은 '지구의 별'

 한미동맹친선재단, 세계 평화 노력해 달라는 의미로 참모 통해 전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5일 '배지성'(裵地星)이라는 한국식 이름을 얻었다.미국을 방문 중인 한미동맹재단 대표단에 따르면 방미에 동행한 한미동맹친선협회 우현의 회장은 이날 커트 캠…

18일 전 by 플랜X 정치

美차기대선 가상대결서 바이든 또 트럼프에 뒤져…격차는 좁혀져

 에머슨大 조사, 바이든 43%·트럼프 46%…격차 5%p→3%p로 줄어   조 바이든 대통령이 차기 미국 대선 가상대결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뒤졌지만, 그 격차가 줄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미 에머슨대가 지난 19∼20일…

21일 전 by 플랜X 정치